★해병대 장군 글/해사24기 정도영

해병대독립/ 원상회복 추진 역사와 관련하여(1)

머린코341(mc341) 2015. 11. 4. 23:01

해병대독립/ 원상회복 추진 역사와 관련하여(1)

 

해병대를 사랑하는 5000만 국민과

80만 해병대예비역 및 27,000여명의 현역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해병대 예비역준장 정도영입니다.

인사가 너무 늦은 듯합니다. 송구하구요. 흑 쌍룡 임진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해병대독립법안을 마련해주신 국민, 국회의원님들께 감사드리고, 염원하여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80만 해병대예비역, 그리고 말도 못하고 숨죽이고 기다렸던 현역 여러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일제 침략기보다 2년이나 더 긴 해군해병 38년 세월의 기막힌 역사를 정리하여 간직함은, 다시는 이 땅에서 어느 개인의 이익이나 생각에 의해서 되풀이 되는 불행이 다시는 없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책 발간을 준비하여 이제 마지막 손질하는 단계에 왔습니다.

 

그러나 과연 발간해야 하나? 출판할 능력도 없으면서 왜 이 짓을 하지? 과연 이것이 내게 주어진 사명에 속하는 걸까? 또 지금까지 정리한 것은 어떻게 처리하여야 하나? 정말 진실과 사실은 다 포함되었는가? 고민하다가 숨겨진 진실과 잘 못된 사실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발간 전에 먼저 공개를 해서 틀린 부분이 있다면 보완해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어 인터넷을 통하여 공개하는 것입니다.

 

특히, 지난 38년 동안 그렇게 아우성과 몸부림쳐도 달성하지 못했던 해병대독립의 계기를 마련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신 정미경의원님께 은혜를 갚아야한다는 절실한 마음과 해병대의 미래에 도움이 반드시 되어야 한다는 간절한 마음도 영향요소가 되었습니다.

 

내용정리 방향은

1. 1973년 이후 공개적 비공개적 해병대독립염원의 기록과 흔적을 담고자 하였습니 다.

    (활동 참여자, 후원자, 자료정리 지원자 등)

2. 해병대독립의 결과는 예비역들의 염원의 산물이기도 하기 때문에 그 활동기록이 중점이 되었습니다.

3. 해군해병으로 살아오면서 해병대 특유의 찬란한 전통과 자긍심에서 많은 변화와 변질되어 온 현실을 재정립, 염원의 방향제시를 담았습니다.

4. 해병대는 예비역과 현역을 타군처럼 분리하여 바라볼 수 없다고 믿어져 함께 논 하였습니다.

5. 해병대 독립사를 정리하면서 해병대독립의 찬. 반 입장들이 다 해병대를 사랑하는 마음이었음을 느낄 수 있었으나 선택상의 문제로 인해서 불거진 우리들의 갈등을 해소하고 화합을 이루기를 바람도 작용하였습니다.

6. 중요한 것은 다가오는 미래가 지난 과거보다 훨씬 중요하기에 미래 해병대를 위하여 생각하고 고민하고 그를 위해 대동단결하여 보자는데 무게를 두었습니 다.

 

........................................ 책의 내용 부분............................................

 

내용정리 순서는

추천사(지원 및 지원하신 분들)

발간사(본인)

해병대정체성, 특성 및 자긍심(내용정리 사고의 기준을 삼고자)

해병대 현역과 예비역 진단 및 대책(미래를 준비하는 마음을 담고자)

해병대독립의 대략(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권력자의 결단 한마디로

     해병대 정신과 혼의 표출로

     국민의 사랑과 신뢰로

해병대독립의 해병대출신 세부 활동

(실제로 참석한 분들의 간절해했던 마음을 알리고 기록에 남아 그 분들의 순수했던 해병대사랑의 정신이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기를 바라고, 또 반대로 자기를 위해서 참여 활동했던 전우들이 앞으로는 자제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권력자의 결단 한마디로

     해병대 의지의 표출로

     국민의 사랑과 신뢰로

참고자료........................................................................................................................

주지사항(2-3일 주기로 아래 공지한 싸이트 자유게시판에 공개예정)

싸이트:

           : 한국그린피플연맹(현재 직접운용중이기 때문에)

           해병대인터넷전우회(2007. 3, 30 최초 시작이기 때문에)

           해병대가족모임까페(끊임없이 해병대사랑의 표본으로 보기 때문에)

           재미총연(국외 대표적 참여와 최근까지도 변함없기 때문에)

           조건부: 해병대전우회중앙회와 현역(과거처럼 지우거나 거절하지 않는다면)

           그 외 싸이트에서 퍼 나를 때는 싸이트 주소는 남겨주시기를

보완자료 취합대상요건은 확실한 참여증거공개제시 및 사실일 경우만

 

2012. 02. 09.


정 도 영 배상

 

책 내용 중 그림부분은 게시판에 옮길 수 없어 빈칸에 제목위주로 게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