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Marines/미해병대 지상무기·장비

Cold Response 훈련참가 미 해병대용 노르웨이 사전배치 장비 이동 하역중

머린코341(mc341) 2020. 2. 28. 20:30

Cold Response 훈련참가 미 해병대용 노르웨이 사전배치 장비 이동 하역중


노르웨이가 주도하는 극한의 북극권 환경 체험 훈련 Cold Response 20에 참가한 미 해병대 장비들이 Britannia Seaways 화물선으로 노르웨이 Orkanger 항에서 Bogen항으로 운반된 후 19일 하역되고 있다.


Cold Response 훈련은 어려운 북극 환경에서 고강도 전투연습을 통해 군사 능력과 연합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고안된 노르웨이 주도의 다국적 군사훈련이다.


하역된 물자들은 1981년부터 Marine Corps Prepositioning Program-Norway (MCPP-N)에 따라 노르웨이 Trondheim시 인근 기후 제어 동굴과 건물로 구성된 네트워크에 비축되어 있는 전시불출 물자들로 전 세계 미군의 유사시 작전을 위해 만들어졌다. 한국의 경우 왜관에 유사한 네트워크가 있다 노르웨이는 1990 년대 이래로 MCPP-N의 대부분의 비용을 충족시켰다.


비밀로 분류된 미국 해병대 자료에 따르면 Marine Corps Prepositioning Program-Norway에 따라 2015년 기준 노르웨이내 보관소은 아래와 같다. 현재 2 개의 항공 인도 물자는 지상 건물에 있고 나머지는 동굴의 항온항습 시설내에 보관되어 있다.











[비겐의 무기사진 전문 이글루] 2020.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