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연합훈련/RIMPAC

한·미해병대 장병들의 패스트 로프 훈련

머린코341(mc341) 2014. 8. 9. 18:33

한·미해병대 장병들의 패스트 로프 훈련 (날아라 마린보이, 2014.07.24)

 

림팩훈련 기간중 한·미해병대 장병들이 훈련을 하기 위해 훈련장에 도착하여 훈련장 점검을 하고 있습니다.

이곳 훈련장은 패스트 로프 훈련장입니다.

이 훈련은 로프를 이용하여 지상으로 신속하게 내려오는 훈련인데요~

유격훈련중 타워훈련이라 생각하면 좋을듯합니다.

 


패스트 로프 훈련장에 도착하여 훈련장 준비상태를 확인하고 있네요~!!

유격훈련과 비슷하지만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차이점은 순수 로프만을 이용하여 지상으로 하강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훈련은 도심지역에서의 건물안 테러진압 시, 공중, 해상에서 주로 이용하는 훈련입니다.

대한민국 해병대 장병들이 패스트 로프 훈련하는데 어려움 없이 잘 할 수 있을거라 기대합니다.

왜냐하면 대한민국 해병대는 평소 강한 훈련을 했왔기 때문입니다.

 

 

패스트 로프 훈련에 관한 유의사항 및 안전에 대해 교육하고 있네요~!!

모든 교육훈련에는 안전이 최고입니다.

 

 

로프를 어떻게 이용하여 하강해야 안전하게 그리고

제2의 동작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정도면 대한민국 해병대 장병들도 달 알고 있을텐데요...,?ㅎㅎㅎ

 


대한민국 해병대 장병들은 약간 여유가 있는데, 미 해병대 장병들은 긴장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적당한 긴장감은 좋아요!! 하지만 너무 지나친 긴장감을 가지고 있다면 안전사고 날 수 있습니다.

 

 

미 해병대 장병이 패스트 로프를 이용하여 하강하고 있네요~!

유격훈련시 하강과는 다르지요~!!

하지만 요령은 같습니다.

 


대한민국 해병이 로프를 메고 있네요~!!

시범은 미 해병대가 했으니 대한민국 해병들도 패스트 로프 훈련을 하겠죠!!

 

 

미 해병대 교관님께서 안전고리 착용과 하강시 자세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잇습니다.

대한민국 해병대 장병들은 아주 신중하게 교관님의 이야기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이 좋습니다.

대한민국 해병대의 강한 모습을 보여주세요~!!

 


타워 위에서 내려다 본 그림입니다.

괭장히 높은 위치에서 촬영을 했네요~!!

사진사님! 안전에 유의하면서 촬영하세요!!

 

 

태극가 선명합니다.

아울러 빨간명찰도 선명합니다.

미 해병대와 함께하는 모든 훈련에서 대한민국 해병대의 강한 모습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훈련에 있어 자신감과 나는 할 수 있다는 신념과 솔선수범이 있어야합니다.

 

 

최종점검을 하고 있네요~!!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이제 패스트 로프를 이용하여 대한민국 해병대장병이 육상으로 신속하게

그리고 안전하게 하강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준비를 마쳤네요~!!

멋진 모습으로 그리고 가장 신속하게 (안전하게) 하강 하시면 됩니다.

대한민국 해병대 장병들은 용맹스럽게 강한훈련을 해 왔기에

주어진 임무를 성공적의로 마칠 수 있답니다.

림팩훈련 기간동안 한·미 해병대 장병들이 자주 훈련하는데

소수정예 강한해병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 하시기바랍니다.

아울러, 대한민국 해병대의 긍지와 자부심만 내세우지 마시고 규울속에 통제된 생활은 물론

규정된 복장과 단정한 용모도 매우 중요하니

매사에 신경써 주시기 바랍니다. 필승!

 


출처 : 해병대 공식 블로그 날아라 마린보이
         http://rokmarineboy.tistory.com/1758